핑크공주네 이야기/여행·나들이

[나들이] 대산농촌문화재단과 함께 하는 목장체험(효덕목장)

방울이사랑 2013. 11. 3. 00:11

2013년 11월 2일 토요일

효덕목장

 

 

 

 

잔뜩 흐린 날씨가 야속한 주말...

대산농촌문화재단과 함께 하는 2013 가족사랑 목장체험에 다녀 왔답니다^^

 

 

 

 

교보생명이 후원하고 대산농촌문화재단이 주최하는

2013 가족사랑 목장체험은..

재미있는 목장체험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소중한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느낄수 있는 행사랍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에 위치한 효덕목장에서 체험이 진행되었답니다.

 

 

 

 

효덕목장에 대한 소개 잠시 하고 갈게요~~ㅎ

효덕목장은 충남교육청인증 받은 농촌체험학습장으로..

유기농으로 재배한 풀과 사료로 건강하게 키운 소가 주는

유기농 우유를 생산하는 목장이랍니다^^

 

효덕목장에서 생산된 유기농 제품들은 썬러브라는 브랜드로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어요.

효덕목장의 썬러브 제품이 궁금하신분들을 위한 보너스~

 

http://www.sunlovecheese.com/

 

방문해 보세요^^

 

 

 

 

효덕목장의 이선애 대표님의 목장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비롯해서~

오늘의 일정에 대한 소개가 잠시 있었답니다^^

 

 

 

 

효덕목장에서의 오늘 하루 일정이에요^^

 

 

 

 

첫 체험으로는 송아지 관찰하며 우유주기 체험인데요...

송아지가 하루에 먹는 우유의 양을 계산해 보며~

우유 줄때의 주의점 등에 대해서 설명을 들었답니다^^

 

 

 

 

 

송아지는 하루 2번,  한번에 2L씩의 우유를 마시는데요...

2L를 얼마나 빠르게 먹는지 눈깜짝 할 사이에 한병을 빨아 먹더라구요~ㅎ

혹시 몰라요~?

오늘의 체험을 위해서 아침먹는시간이 늦어져 배가 고팠는지도 ....

 

 

 

 

고소한 크림치즈를 만들~ 두번째 체험을 위한 준비 됐나요~??♪♬

네~네~ 대표님!!!♬♬♬

 

 

 

 

우유를 90도 정도로 끓인 후에..  식초를 첨가하여 만드는 크림치즈 만들기입니다^^

야들야들 부드러우면서 고소한게 넘 맛있네요~ㅎ

 

 

 

 

만든 크림치즈는 좀더 무거운 것으로 누르면 좀더 딱딱한 치즈를 만들수 있는데요..

올리브유에 넣어 두면 오랫동안 보관해서 먹을수 있다네요^^

 

 

 

 

금강산도 식후경~

유기농 치즈를 이용하여~ 맛있는 피자를 만들었는데요^^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서 먹으니... 넘 재밌어 하더라구요^^

 

 

 

 

효덕목장의 이선애대표님이 준비해 주신...

맛있는 주먹밥과 국물이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인 미역국과 함께~

각자 만든 피자로 점심을 먹었답니다^^

 

저희는 저랑 민재랑 2인가족으로 참여한지라 피자를 조금 작게 만들었어요^^

 

 

 

 

 

효덕목장에서 재배한 야채와 유기농 치즈~ 를 이용해서

아이가 직접 만들어 먹으니... 잘 먹네요^^

" 엄마, 치즈가 쭉쭉 늘어나요~ㅎ"하면서 좋아라 하는 민재랍니다~ㅎ

 

사실.. 같이 체험하는 아이들이 민재보다 어린지라;;;

민재가 같이 참여하기 쑥쓰러워해서 살짝 후회되기도 ㅎㅆ었는데요 ㅋㅋ

요 피자만들기 체험은 너무나 좋아하더라구요~ㅎㅎ

 

 

 

 

피자와 함께 맛난 점심을 먹은 후엔~ 트렉터를 타고 동네 한바퀴 돌았네요^^

트렉터 타다보니...

어릴적 시골에서 경운기 타고 밭에 나가 일하던 기억도 새록새록 나고 ^^

오랜만에 혼자 어릴적 추억에 빠져 있었네요 ㅋㅋ

 

 

 

 

음....이건 스트링치즈체험인데요....

치즈 성형이전의 과정은 오랜시간을 요구하는 작업이기에...

미리 만들어 놓은 치즈를 성형하여 염지하는 과정만 체험했답니다^^

 

치즈 성형이란 뜨거운 물을 이용해 치즈의 모양을 만들어 주는 과정으로..

이 과정을 잘 해야만 맛난 치즈가 만들어진답니다^^

 

염지란? 차가운 소금물에 2~3분 정도 담가두어 쫄깃하고 맛있는 스트링 치즈만들기의 마지막 단계랍니다^^

 

 

 

 

맛있게 만든 스트링치즈 먹어보기~

쭈~~우욱 찢어지는 맛난 치즈~

소금물에 알맞게 담가놓아 간도 짜지 않게 잘 맞고~

유기농 우유로 만들어서 건강해지는 이 맛^^

넘 맛있네요~~ㅎㅎ

 

 

 

 

헤헤~~ 오늘의 마지막 체험은 아이들이 너무나 기대하고 좋아하던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인데요~ㅎ

얼음과 소금을 이용한.. 흡열반응을 이용하여 아이스크림 만들기인데요...

결론은 팔은 무쟈게 아프고;;; 아이스크림은 시간상 못 만들었네요 ㅠㅠ

쵸코맛 나는 슬러쉬도 아이들은 좋아하고 잘 먹네요^^

 

아이스크림 만들기가 잘 되었다면 집에서도 한번 해보고 싶었을거에요^^

 

 

 

 

하룻동안 다양한 체험하면서 유익한 시간 보낸 하루였는데요..

다만 우리집 민재가 이제는 고학년이다 보니...

이러한 체험들이 저학년 위주로 진행이 되어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네요 ㅠㅠ 

두아이들 나이차이가 많이 나서;;;

함께 참여할 체험이 없구, 시간도 안맞아;;;

저희는 민재랑 저랑 둘이만 참여했는데요...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가족간의 사랑과 행복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 만들어 보면 좋을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궂은 날씨에도

많은 것들을 준비해서 다양하고 알찬 체험할수있게 해주신~

효덕복장의 이선애 대표님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