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전시,체험학습

[체험학습] 국립민속박물관

방울이사랑 2012. 8. 17. 15:19

2012-08-16

 

이상하게시리 국립민속박물관 교육시에는 매번  시간에 쫓기어

간신히 교육 시간을 맞춘다는 ;;

지난 2월에도 집에서 한시간 반전에 나왔음에도;;

어렵게 교육시간 맞춰들어갔는데;;

이런이런;; 오늘도 헐레벌떡 민재랑 둘이서 바쁘게 걸어왔다 -.- 켁켁~~

 

 

 

 

 

이 전시물들을 보면서

"너희들 되게 조그만하다"하고 놀리는 민재는 모얌 ㅋㅋ

 

 

 

 

 

 

어린이들 대상의 교육프로그램은 이 볕들재에서 진행합니다..

 

 

 

 

민재가 오늘 받는 교육 내용은...

박물관에서 만나는 이웃나라 라는 프로그램으로

필리핀의 전통의상과, 악기,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필리핀 간식 '따호'를 만들어 보는 교육 프로그램...이랍니다.

 

 

 

민재를 교육실에 들여보내고

나 혼자서 둘러보는 민속박물관...

 

박물관 야외마당에는 추억의 거리라고 해서

 60~70년대의 거리의 생활모습들을 재현해 놓았더라구요~

날씨는 덥지만 추억에 잠겨 보는 시간~

잠시 둘러 봅니다^^

 

 

 

 

 

 

 

 

 

넘 더워서 요기까지만 구경했네요...

12시반까지 시원한 실내에서 그냥 앉아 있었답니다;;

 

엊그제 에버랜드에서도 느꼈지만;;

최근 일이년사이에 중국인들이 우리나라에 많이 오나봐요...

오늘도 민속박물관에 앉아 있으려니...

중국인들의 말소리가 한국말보다 더 많이 들리더군요 ;;

이러다 우리나라에서 살기위해서

중국어를 배워야 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살~~알~짝~~;;

 

 

 

필리핀 간식 '따호'가 넘 맛이 없어서 화난 민재 ㅠㅠ랍니다.

맛이 역겨워 간신히 먹었다는데;;;

그맛이 궁금할 뿐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