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전시,체험학습

국가기록원 나라기록관

방울이사랑 2012. 8. 23. 16:15
2012-08-02
국가기록원 나라기록관
기록문화체험교실~~
 
오늘 민재가 체험학습 할 곳은
국가기록원 나라기록관입니다.
집에서의 우치가 상당히 멀어서 교육을 신청해야 하나 하고
잠시 고민하였었는데 다행히도 야탑역까지
교육기간동안 차량을 보내주어서 편하게 이동할수 있었답니다~~^^

 

 

 

 

 

 

참가자 등록을 위한 명단 확인을 한후

이름표를 받습니다~~

 

 

 

 

 

 

 

 

잠시 화장실에 다녀온 사이 오늘 배울 교재를 받은 민재는

스스로 책을 훍어 보네요~~
어~~ 민재의 이런 모습 첨이야 ㅋㅋ

 

 

 

오침안정법을 이용한 옛날 책을 만들어 볼 겁니다~~

 

 

 

 

 

 

강사님의 설명대로 혼자서도 곧잘 따라하는 민재입니다.

어찌나 잘하던지 ㅎㅎ

 

 

 

 

 

다 완성된 책입니다~~

고급스런 한지에 넘 예쁘답니다.
사진으로 표현이 안되는게 넘 아쉬울 따름입니다 ~~

 

 

 

 

요건 목활자판을 만들어 보는 체험재료입니다.

 

 

 

 

 

 

오리는 것만 약간 제가 도와주고

민재 혼자서 붙이고 꾸미고 잘도 따라 합니다~~ㅎㅎ

 

 

 

 

 

완성해서 찍은 민재 이름입니다~~

넘 예쁘게 잘 만들었네요~~
 

 

다음으로는 서고를 관람했는데
일반인 통행금지구역이고 사진을 찍을수 없다고 해서 ㅠㅠ
흔적만 남깁니다~~^^

 

 

 

 

 

 

 

 

 

 

 

 

 

 

오늘 받은 기념품들입니다..
개인적으로 메모지가 젤 맘에 듭니다^^
 
민재랑 서로 갖겠다고 아옹거리다
민재가 양보합니다^^
넘 이쁜 녀석..ㅎㅎ
 
거리가 넘 멀어서 그렇지만
우리나라의 기록문화에 대해서 배우면서
알게 모르게 많은 지식들을 터득한 하루가 되었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