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전시,체험학습

[전시]종이로 펼치는 입체 조형의 세계.. 세계팝업아트전

방울이사랑 2013. 4. 22. 00:22

 

2013-04-28 일요일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Pop-Up Art란?

접고 오려서 펼쳤을때 서거나 튀어 나오는 책, 조형, 그리고 모든 종류의 입체시각미술로

당기거나, 펴기, 돌리기, 열기등 물리적인 외부힘이 가해져 원래의 평면형태에서

입체로 재구성되는 예술을 말합니다.

 

 

 

 

 

이번 전시의 좋은점은...

다른 관람객에게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자유로이 사진 촬영을 할수 있다는 거에요~ㅎ

 

 

 

 

 

팝업의 역사는 13세기부터 현재까지 발전되어 온 700년의 오랜 역사를 가진

또 하나의 순수미술이라네요~ㅎ

ㅎㅎ 전시전엔 팝업이 최근의 어린이들 동화책으로만 인정받는 작품인줄 알았네요 ㅋ

(에공.. 무식이 통통 ㅋㅋ) 

 

 

 

 

 

 

 

 

 

 

 

세계적인 작가들이 건축모형, 모빌등.. 팝업을 디자인의 수단이 아닌

 예술 작품 자체로 인정받고~

팝업을 순수 미술의 영역까지 확장시킨 작품들...

 

민재랑 둘이 보면서~ 이런걸 어떻게 만들었을까?하고

감탄에 감탄을 하면서 봤어요^^

 

 

 

 

 

 

 

 

 

 

 

 

세계적 팝업 아티스트들의 유명 작품들을 만나 볼수 있는..

세계팝업아트展~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5월19일까지 전시된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다녀오면 좋을 전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