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전시,체험학습

[전시] 홍대 트릭아이미술관

방울이사랑 2013. 3. 17. 23:00

 

2013-03-17 일요일

 

 

 

외국인 관람객들에게 인기만점인 트릭아이미술관 다녀왔어요~

트릭아이미술관은 홍대입구역 9번 출구를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아는 만큼 제대로 즐기는 법!!!

트릭아이에 대해 먼저 알아봐요~

 

트릭아이(trickeye, 또는 Trick Eye)는 눈속임 그림을 뜻하는

프랑스어(트롱프뢰유 Trompel oeil)의 영어식 표현으로

 

Trompel oeil

프랑스어로 trompe(속이다)와 I oeil(눈) 합성어,

영어로 하면 trick of the eye,

한국말로 하면'눈속임'입니다.

 

16세기 바로크시대에 상류층의 예술놀이로 크게 인기를 끌었다고 하는데요..

미술작품을 실물처럼 착각하게 그려놓고

손님을 초대해 골탕을 먹이곤 했다네요~ㅎ

 

 

 

 

 

 

어떻게 하면 더 멋지고 자연스런 사진이 나올까?하면서 골똘히 생각하며

갖가지 포즈를 취해봅니다~

 

 

 

 

 

 

 

 

 

민재가 싫어하는 전시회 중 하나가 미술전시회인데요ㅠㅠ

트릭아이미술관은 넘넘 재미있다고 두팔 벌려 대환영이라네요~~ㅎㅎ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트릭아이미술관입니다^^

 

 

 

 

 

 

트릭아이미술관을 백배 즐기기 위해서는 카메라는 필수랍니다~

그렇지만 타인을 위한 배려~ 플래쉬는 끄고 촬영해야겠죠~

 

 

 

 

 

 

 

평일에는 방문전 예약하면~

도슨트 프로그램도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네요~ㅎ

나중에 기회되면 평일에 다시 한번 더 이용해 보고 싶어요^^

도슨트 프로그램을 들으면 더 재미있고 실감날것 같네요

 

 

 

 

 

 

 

 

 

 

마지막 전시장을 다 둘러보고~ 소원빌기???

민재의 소원이 무엇이었든 그 소원이 꼬옥 이루어지길 빌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