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영화, 공연감상

[공연] 국악뮤지컬'운현궁 로맨스'

방울이사랑 2013. 12. 9. 05:33

2013년 12월 8일 일요일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

 

 

 

 

아주~ 오랜만에? 서울 나들이 갑니다^^

열흘만에 가나요?? ㅋㅋ

그동안 제사 준비하고 세무회계자격증 시험감독도 다녀오고~

나름 바쁘게 보냈는데요^^

간만에 두딸아이랑 함께 국악뮤지컬 보러~ㅎ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 다녀왔답니다^^

 

구로아트밸리~ 이 곳에 두번째 와 보는데요

이곳에서 보는 두번째의 공연도 국악공연이네요^^

지난번에 이곳에 처음와서 봤던 공연도 '보이는 아리랑이야기'였는데 말이죠~ㅋㅋ

 

 

 

구로아트밸리에서 두딸아이와 함께 할 공연은...

국악뮤지컬'운현궁 로맨스'랍니다.

'운현궁 로맨스'는 최초의 여자 소리꾼'진채선'과 고종의 사랑이야기로

판소리의 매력과~ 라이브 연주가 돋보이는 창작판소리 뮤지컬이랍니다.

 

 

 

 

흥선대원군은 집권당시 국가행사에 필요한 음악가들을 대령악사 대령기생의 형태로

운현궁에 상주시켰는데 최초의 여자 소리꾼 진채선도 그 대령기생 중 한 명이었다'

'고종은 명성황후와 결혼하기 전 6살 연상의 영보당 이씨와 사랑에 빠지다!!'

이 두가지의 역사적 사실에 작가의 상상력이 더해져~

최초의 여자 명창 진채선과 고종의 사랑이야기가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운현궁로맨스.. 2013년 12월 6일(금) ~ 12월 15일(일)까지

평일 저녁 8시, 주말 오후 3시 공연인데요...

초,중,고,대(학생) 균일가 R석(20,000원)  S석(15,000원)  A석(10,000원)이랍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이 준비되어 있으니...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예매해서 다녀오세요^^

 

 

 

 

공연시작전의 무대배경이랍니다.

제목에서도 느껴지듯이 이곳이 운현궁이겠지요~ㅎ

 

운현궁은 흥선대원군의 사저로..고종이 출생하고 자란 곳이랍니다.

 

 

 

 

판소리의 매력과 라이브연주가 돋보이는 창작판소리뮤지컬'운현궁 로맨스'

최초의 여자 소리꾼 진채선과 고종의 사랑이야기를

춘향가에 빗대어 풀어 나가는데요....

 

전통판소리 춘향가와 장면, 상황, 인물 ,대사가 위트 있게 만나면서~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명품연기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겼답니다^^

 

특히나 봉사역을 맡으신 배우분의 연기는..

관객의 웃음보를 자극시키기에 충분하고~ㅎ

 

화려한 연등회의 연출 장면은 너무나 아름다워~

옆에서 관람하던 민재가 '아~~'하고 탄성을 지르더군요^^

제가 봐도 넘 아름답고 예쁘더라구요^^

 

고종과 진채선의 사랑은 새드엔딩으로 끝나는데요;;;

마지막 고종의 가례에서 부르는 진채선의 소리에 눈물이 흘러 내리기도 하듯;;;

때론 구슬프게.. 때로는 유쾌하게

우리소리의 아름다움을 풀어 놓는답니다.

 

 

 

 

국악뮤지컬'운현궁 로맨스'의 또 다른 자랑거리인~ 라이브 국악연주.

다소 지루할것 같은 판소리공연에 생기와 발랄함, 편안함을 준 최고의 연주~ㅎ

서양뮤지컬에서의 화려하고 웅장함 보다는...

아름다운 선율과 화음으로 우리것의 소중함을 일깨워 준 연주였답니다^^

ㅎㅎ 하루종일 들어도 지루함이 없을것 같은 연주^^

공연 음반CD가 준비되어 있다면 구매하고 싶은 욕심도 생기네요~~

 

아직도 귓가에 멤도는 진채선의 노랫소리~

"설레는 봄 햇살 첫눈처럼~ 가만히 내려~

운현궁 노래짓는 소년의 손을 하얗게 물들이네~♬♪

 

오랜만에 만나 본 국악뮤지컬~

초등학생 이상 공연관람가인데요...

꼭꼭!! 한번 만나보셨으면 좋을 공연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오랜만에 좋은 공연 보고 기분 좋은 저~

이 달달구리한 마음~ 오래오래~ 느껴보고 싶어~

"기분이다!!" 하면서~ㅎ

저녁 먹고 들어 오면서 사 가지고 온 케잌...

 

결혼전엔 간식으로 즐겨 먹는게 케잌이었는데;;;

출산 후엔 풀만 먹어도 배로 가는지라;;;

요런건 엄두도 못내고;;; 특별한 날에만 조금씩 즐겼는데요 ㅠㅠㅠ

오랜만에 기분 좋게 폭풍흡입했네요 ㅋㅋ

 

나를 닮아서인지 우리집 민재도 케잌 넘넘 좋아해요 ㅠㅠ

아... 우리집 세모녀 다요트 해야 하는데;;;

큰일이네요 ㅠㅠ

 

 

 

 

요건 오늘 민재와 둘이서 매표하는 모습을 누군가가 찍었네요 ㅋㅋ

어쩌다 블로그 파도타기 하다 발견한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