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전시,체험학습

[전시]세계동물대탐험전 - 사라진 동물들을 찾아서~

방울이사랑 2013. 10. 6. 00:46

2013년 10월 5일 토요일

용산전쟁기념관

 

 

지난해 화제의 전시였던 세계동물대탐험전이

'세계동물대탐험전2-사라진 동물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다시 우리곁으로 돌아왔네요^^

 

동물을 좋아하는 저희집 아이는 지난 전시때 동물원의 우리안에서만 보던 동물을 직접 만져보면서~

신기함반 호기심반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었는데요~ㅎ

 

이번 전시에서는 야생동물의 매력을 극대화 시키기위해 스토리텔링을 도입했다고 해서

전시에 대한 기대가 남다르네요^^

 

 

 

이번 세계동물대탐험전2도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전시중이랍니다. 

내년 3월2일까지 전시예정이고요..

월요일은 휴무,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진행된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탐험키트라 하여~ 탐험대원이 되어 보는 체험이 있나봅니다.

저흰 아이가 커서 해당 탐험패키지를 이용하지 않았으나

어린 친구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이 될것 같네요^^

 

다양한 입장할인 이벤트도 있으니... 가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책속에서 만나던 동물을 눈 앞에서 직접 보고~ 만져보며 아이와 함께  

복원동물이 지닌 의미를 되새겨 보며 함께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교육적인 전시~ㅎㅎ

 

 

 

 

 

기네스에 오른 최고령 아시아 코끼리 '모니' 

65세 최장수 코끼리로~ 사람들과의 교감에 탁월했다고 하죠~ㅎ

이번 전시의 마스코트랍니다^^

 

 

 

 

 

장인정신으로 털 한올한올까지~ 생생하게 복원해낸 전세계의 야생동물을 

이렇게 손으로 직접 만져 볼수 있다니!!!

 표범의 코털을 건드려 볼수 있는 기회~ 곰의 털을 만지는 느낌 어떨지 궁금하시죠~ㅎ

만져본 사람만이 알수 있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서.... 

 

 

 

 

이번 전시의 특징은 스토리텔링~

꿈나무 분교를 통해 우리들의 일상으로~  동물들을 바라보게 되네요..

칠판에 쓰여진 떠든친구'아기침팬지, 얼룩말'에서 민재랑 저랑 빵 터졌답니다^^

 

 

 

 

 

세계동물대탐험전 SNS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포토죤에서 찍은 사진을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에 올리고 절친 인증하면 

선물이 팡팡!!이라는데 그냥 지나칠수 없죠~ㅎ

 

http://www.facebook.com/hianimal

(세계동물대탐험전 페이스북 주소랍니다^^)

 

 

 

 

그래서 민재랑 저도 이렇게 포토죤에서 인증샷 하나 남겨 봅니다^^

선물이 무얼까? 궁금해 하면서 말이죠~ㅎ

 

 

 

 

 

얼룩말도 이렇게 손쉽게 만져 볼수 있는건 이곳에서 뿐이겠죠~ㅎ

자연사한 동물을 생전 모습 그대로 복원시켜 섬세한 디테일이 살아있는 전시네요^^

 

 

 

 

웬지 모르게 호랑이랑 민재가 닮아 보이는건 왜일까요?

제 눈에만~ ㅋㅋ

 

 

 

 

전시장 중간에 아프리카 공연장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목, 금, 토, 일 11:30, 14:00, 16:00 총3회 공연되니..

공연시간 맞춰 관람하는 방법도 좋을것 같네요^^

 

 

 

 

 

 

 

사바나 사막에라도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들죠~ㅎ

이 무서운 사자 앞에서도 이렇게 여유를 부리며 사진을 찍을수 있는건~

복원동물이기 때문이겠죠~ㅎ

 

이번 전시는 촬영시 후레쉬를 끄고 타인에 대한 약간의 배려만 있으면~

이렇게 가까이서 사진촬영을 할수 있답니다^^

 

 

 

 

 

 

음...어쩐일로 동물친구들에게 편지를 쓴다고 저러고 앉아 있네요^^

뭐라고 쓰는지 정말 궁금한데요 ㅎ

 

동물학대를 강하게 반대한다고 썼네요^^

 

밑에 그린 이상한 그림 모야??했더니만...

집에 두고 온 아주 많이 사랑하는 강아지 인형 생각하면서 그렸다네요 ㅋㅋ

민재가 어렸을때부터 항상 껴안고 자는 7~8년된 누덜누덜해진 머피에요^^

(머피:강아지인형 이름 ㅋ)

 

 

 

 

바다거북이 등에 올라가서 앉아서 사진찍어도 된다는 진행요원의 말에도..

저렇게 옆에서 살며시 앉아 사진 찍는 우리집 민재~

벌써부터 동물보호에 앞장서는 걸까요~ㅎㅎ

 

 

 

 

SNS절친인증 이벤으로 받은 상품입니다.

클립 보관통이라고 해야 하나요? 변기에 클립이 몇개 들어 있어요^^

 

반려동물 수가 1000만 마리를 넘어설 정도로 동물에 대한 침밀감이 그 어느때보다 높아진 지금..

환경오염으로 인한 온난화등으로 동물들이 멸종되어 가는 개체수가 급격히 증가한다고

연일 매스컴에 보도되는 실정인데요..

 

이번전시는 복원동물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에 대한 환경보호와

동물보호의 중요성에 대해서 생각해 볼수 있는 좋은 기회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