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전시,체험학습

[전시] 예술로 체험하는 명성황후

방울이사랑 2013. 8. 18. 01:46

2013년 8월 17일 토요일

예술의전당 V-갤러리

 

 

 

예술의 전당 V갤러리에서는

'쇠락한 조선왕조를 일으킨 위대한 여인 명성황후'

조선왕조의 마지막 왕비이자 조선말기 국정운영을 주도한..

 여인 명성황후에 대한 전시가 열리고 있는데요..

 

여의도에서 경제교육을 받은 유정이와 함께~ 숨돌릴 틈도 없이;;;

세모녀 예술의 전당으로 바로 갔네요^^

 

 

 

 

예술로 만나는 명성황후전은..

명성황후를 소재로 한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 볼수 있는데요..

 

 

 

 

책 속에서 만나던 명성황후를

입체, 설치, 미디어아트 장르를 통해 예술작품으로 만나는 새로운 경험이라 많은 기대가 됩니다^^

 

특히나 5학년에서 역사를 배우기 시작하는 민재에게는

어려웠던 역사를 쉽게 이해 할수 있는 계기가 될것 같아 더욱 흥미롭네요^^

 

 

 

 

 

개화하는 매화꽃을 통해 고결함과 역경을 이겨내고 인내하는

어린시절의 명성황후를 표현한 작품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이 작품이 넘 마음에 드네요^^

 

 

 

 

오른쪽은 우리가 그동안 교과서에서 익숙하게 봐온 명성황후의 사진인데요..

 약캡슐을 이용 흑백의 명암을 넣어 만든 명성황후의 모습인데요...

작가의 기발하고 특별한 상상력이 참으로 대단함을 느끼네요^^

교과서에서 봐 온 모습과 넘 똑같죠~ㅎ

 

 

 

 

쇠락한 조선왕조를 일으킨 위대한 여인 명성황후!!

역사적 사실에 동화적인 판타지적 요소들을 가미하고 다양한 분야의 예술작품으로 풀어내어~

자연스럽게 예술에 대한 흥미와 더불어~

역사를 쉽게 이해시킬수 있는 교육적 기회까지~ 1석2조의 효과를 거둘수 있는 전시네요^^

 

 

 

 

 

이번 전시에서는 명성황후뿐만 아니라..

명성황후와 대립하던 메이지 정권의 역사적 인물들을 체스말의 형태로 만든 작품들도 만나볼수 있답니다.

한대씩 콩콩 쥐어박고 싶은 이 심정 ㅋㅋ

아!!! 역쉬 내 몸안에는 조선왕조의 피가~~~~ㅋㅋ

 

 

 

 

또한 여주 명성황후의 생가유적지에서 담아온 영상을 볼수 있는데요..

에니메이션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이었답니다^^

저희 아이들도 두번이상은 봤었던것 같아요~ㅎ

그러면서 여지껏 관람한 전시중에 이번 전시가 제일 마음에 든대요 ㅋㅋ

 

 

 

 

 

자기공예를 톻한 손거울만들기, 석고부조작품 색칠하기의 체험교실도 열리는데요..

저학년 친구들은 많이 참여하고 있더라구요^^

체험비는 각 만원씩이랍니다.

 

 


 

ㅎㅎ 전시실 입구에 있는 아트샵에서~

저희 세모녀는 정신연령이 낮아서 이런 귀여운 그림들 아~~주 좋아한답니다^^

 

예술의 전당 V갤러리는 오늘 처음으로 와봤는데요..

작가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만들어 내는 명성황후의 다양한 모습들을 보면서~

역사공부와 함께 상상력, 창의력을 발달시킬수 있는 이번 전시

8월29일까지 전시라고 하는데요~^^

 

조선의 잔다르크 명성황후를 만날수 있는 이번 전시 ~

아이들과 함께 다녀오기 좋은 전시라 추천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