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여행·나들이

DMZ평화열차 타고 가는 철원시티투어

방울이사랑 2014. 9. 20. 23:27

 

 

서울역에서 백마고지역까지 ~ 가는 DMZ평화열차입니다.

서울역에서 9시27분에 출발. 백마고지역에는 11시44분에 도착한답니다.

중간중간 정차하는 역이 있으니 가까운 역을 이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참고로 백마고지역에서는 오후4시6분에 출발... 서울역에 오후6시35분에 도착한답니다.

 

 

 

 

DMZ평화열차를 이용해서는 연천시티투어, 철원시티투어, 철원안보관광의 세가지 코스를 이용할수 있는데요

전 딸아이랑 백마고지역에서 이용하는 철원시티투어패키지코스를

코레일에서 구입해서 다녀왔답니다.

 

연천시티투어 하차는 신탄리역에서

철원시티투어와 철원안보관광은 종착역인 백마고지역에서 하차하면 된답니다.

 

 

 

 

 

DMZ평화열차 내부는 알록달록 바람개비!!!

보기에 화사하고 넘넘 예쁘네요^^

 

자다보니... 부싯돌 치는 소리에 깜짝 놀라서 깻어요

연천전곡리 구석기축제를 홍보하는 구석기인이랍니다.

축제를 홍보하는 다양한 행사를 하는 것 같으나... 저와 민재는 다시 쿨쿨~~~~

 

 

 

 

 

자다보니.... 어느새 도착한 백마고지역이랍니다!!!

 

 

 

 

백마고지역에 도착하니 철원시티투어 버스가 대기하고 있답니다.

문화해설사와 함께 하며 ~ 철원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들을 수 있었답니다.

 

 

 

*****철원시티투어 코스*****

고석정 - 승일교 - 송대소 - 백마고지 전적지

 

 

<임꺽정 동상>

 

 

 

*고석정*

철원8경의 하나로 한탄강 중류에 있으며 강 중앙에 위치한 10여M높이의

거대한 기암봉에는 임꺽정이 은신하였다는 자연동굴이 있어요!!

 

 

 

 

 

*승일교*

승일교의 교명에 관하여는 두 가지 설이 전해지고 있다는데요

하나는 남북 합작으로 완성한 다리라 하여 이승만 대통령의 '승'자와 김일성의 '일'자를 합친 승일교이며

다른 하나는 6.25 당시 한탄강을 건너 북진중 전사한 박승일대령을 기리기 위하여 명명했다는 얘기가 있답니다.

현재는 차량의 통행이 금지되며...왼쪽으로 보이는 붉은다리의 아치교인 한탄대교를 이용한다네요.

 

 

 

 

*송대소*

현무암 협곡의 주상절리를 만날수 있는 송대소.

한탄강의 거친 강물이 주상절리를 휘돌아 흐르는 모습이 한반도의 지형을 닮았다고 하네요.

 

 

 

 배우 엄정화, 엄태웅 남매가 소유한 모닝캄빌리지 펜션을 일명 '엄태웅 펜션'이라 부르는데요 
산책하기 좋도록 데크가 조성되어 있어 연인들에게 인기있는 명소 중의 한 곳이며

ㅎㅎ 언제 기회되면 이곳에서 함 묵어 보고 싶네요^^

 

 

 

 

*직탕폭포*

'한국의 나이아가라'폭포라 불리는 직탕폭포는 폭 80m, 높이 3m로

기암절벽과 자연적인 -자형 기암으로 이루어진 폭포랍니다.

(이곳은 원래 시티투어코스에는 없는 일정이었으나

송대소에서의 커피타임 대신으로 얻은 시간에 들른곳이랍니다)

 

 

 

 

 

*노동당사*

1945.8.15 해방 후 북한이 공산독재 정권 강화와 주민통제를 목적으로 건립하고

6.25전까지 사용한 북한 노동당 철원군 당사로 악명을 떨치던 곳이랍니다.

6.25전란 당시 여타의 건물들은 모두 파괴 인멸되었음에도

유독 이 건물만 남아 있는 것을 보면...얼마나 견고하고 튼튼하게 지어졌는지 짐작이 갑니다.

 

 

 

 

 *백마고지 전적비*

철원군 북방에 있는 백마고지는 6.25동란 당시 피비린내 나는 격전지였답니다.

1652년 10월6일 중공군의 대공세에 의해 10일간이나 계속된 백마고지 전투는 약30만발의 포탄이 사용되었으며

10일간 고지의 주인도 24번이나 바뀌었다고 합니다.

 

 

 

 

 

아이의 뒤로 보이는 산이 백마고지랍니다.

격렬했던 전투 끝에 남은 흙먼지와 시체가 뒤섞여  악취가 산을 뒤덮을 정도였고

서로의 포격에 의해 고지의 본래 모습을 잃어버렸는데

마치 백마가 옆으로 누워있는 형상이라 하여 백마고지라 불리게 되었다네요.

황금들판의 드넓은 철원평야가 참 인상적인 철원시티투어~

하루 코스로 많은 곳을 돌아보기에...

여유로움을 느낄수 없어 아쉽기는 합니다 ㅋㅋ

담엔 연천시티투어를

 이용해 봐야겠어요~~~ㅎㅎ

 

2014년 9월 20일 토요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