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영화, 공연감상

[공연] 제21회 아이테지 국제여름축제 - 나타나라, 나타하라!

방울이사랑 2013. 7. 27. 08:19

2013년 7월 23일 화요일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는

'나비, 세계를 품다'라는 이름 아래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수 있는 연극축제랍니다.

 

아시테지(국제 아동 청소년 연극 현회)한국본부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독일과의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초청하는 3편의 독일 작품을 중심으로...

네델란드, 이탈리아, 스리랑카, 일본 등 5개 나라와

 우리나라 단체의 수준 높은 아동극 11편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민재와 제가 함께 할 공연은..

스리랑카 라비반두-사만티 댄스 앙상블의 '나타나라, 나타하라!'로 ~

신밧드가 모험을 떠난 신비한 보물 왕국을 무대로~

스리랑카의 옛이야기와 전통춤, 노래, 연주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나타나라, 나타하라!'는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공연중인데요..

75분 공연으로 만3세이상 관람가능하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관람객중에서 유난히 어린친구들이 많이 있었네요^^

그런반면 아이들만 입장시키고 보호자가 없어서인지;;; 조금 산만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어요 .

 

음... 국제축제인 만큼 외국인 관람객도 비오는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종종 보이더라구요^^

 

 

 

 

하나의 공연을 보면서~

스리랑카의 춤과 의상, 문화에 대해서 배울수 있는 공연 '나타나라, 나타하라!'

 

외국의 문화를 접하는 것이 견문을 넓히는데 좋은 기회란 생각에

 방학을 이용해 해외 여행을  나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ㅎㅎ 저희집 유정이도 지금 해외에~~ㅎㅎ)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공연 한편을 보면서도

세계의 문화를 접할수 있는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너무나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드네요^^

 

 

 

 

스리랑카 라비반두-사만티 댄스 앙상블팀의 공연순서...

 

스리랑카의 전통 악기의 리드미컬한 연주와~ 함께

묘한 손동작, 발동작의 리듬에 맞춰 순식간에 변하는 몸동작..

 

특히나 '공작의 움직임을 표현한 전통 춤'은

공작의 의상에 어울리는 푸른빛을 입은 무용수들이 나와 춤을 추는데요..

넘 아름답고 예쁘더라구요^^

(달리 표현할 단어가 ㅠㅠㅠ)

 

아쉬운점은 프로그램에서도 보여지듯이..

솔로나 듀엣, 트리오의 적은 인원으로 공연을 하는지라..

그 부분이 많이 아쉬웠답니다;;;

좀더 많은 인원으로 공연을 만들었다면~

볼거리 풍부한 공연이었을텐데요...

 

 

 

 

쉽게 접하지 못했던 스리랑카의 전통춤과 전통악기에 대해 알아볼수 있었던 좋은 시간~

어린이들은 공부를 통한 배움 뿐만 아니라 놀이와 체험을 통해서도 많은것들을 배우는데요..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는 아동청소년연극으로~

놀이와 체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시켜 주기에 충분하답니다^^

 

이번 21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는 28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만날수 있는데요..

다양한 문화적 경험과 체험을 접할수 있는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로 놀러 오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