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소소한 일상

청정원 자연주부단 쿠킹클래스

방울이사랑 2013. 6. 20. 08:47

2013년 6월 19일 수요일

수도조리제과직업전문학교

 

 

 

 

 

청정원과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이번 청정원 자연주부단 쿠킹클래스는 비키니 도전 서바이벌! 건강하게 먹고

아름답게 빼보자라는 주제로~

수도조리제과직업전문학교에서 열렸답니다~!!

 

 

 

 

 

전 이번에 처음으로 자연주부단 쿠킹클래스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낯선 사람들과 익숙지 않은 공간에서의 요리~ 설레이기도 하고 웬지 모르게 기대도 되고

약간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오전시간에 진행되는 쿠킹클래스의 일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햇살이 넘 강해서 헥헥거리며 들어갔는데요

청정원측에서 이렇게 얼음 동동 띄운 시원하고 맛있는 홍초를 마련해 주어서

두컵이나 벌컥벌컥 들이 마셨답니다~!!

 

 

 

 

 

 

비키니 도전 서바이벌! 건강하게 먹고 아름답게 빼보자 라는 주제로~열리는

오늘의 쿠킹클래스에서 만들어 볼 요리랍니다^^

 

개인적으로 가지 요리를 넘 좋아하는지라~ㅎ

가지구이에 넘 관심이 많이 가네요^^

 

 

 

 

실습실로 들어서는데 미리 셋팅되어 있는 실습재료들을 보고 있으려니~

빨리빨리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오늘 만들어 볼 메인요리 세가지랍니다~

셰프님의 실연을 봤으니...이제 2인 1조가 되어 서로 협력하며

맛있게 만들어 볼거랍니다~!!

 

 

 

 

 

주어진 재료를 가지고 세가지의 요리를 만들어 볼건데요...

정해진 시간에 3가지의 요리를 해야 하다보니.. 시간이 넘 촉박해서 진행사진은 못 찍었네요 ㅠㅠ

 

요리에 대한 감각이 쪼끔 부족한지라;;; 짝꿍이랑 둘이서 헤매기도 하면서~ㅎ

나름 열심히 맛있게 만들고 싶은 욕심만 앞서지 ㅋㅋ

손은 더디고 ㅠㅠ 머리는 다음에 무얼해야지 하면서 생각하고~ㅎ

모르는건 옆사람에게 물어가면서~ㅎㅎ

아~~주 바쁘게 움직였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마지막에 완성하는 팀이 되어 버렸네요 ㅠㅠ

 

꼴찌팀이 되지 않으려고 열심히 노력했건만 ㅋㅋㅋㅋ

 

 

 

 

   

ㅎㅎ 짝꿍과 제가 만든 요리랍니다^^

새콤한 초계탕 만들고 남은 닭가슴살과 야채를 샐러드 소스 뿌려서 같이 먹으려고 담아 왔더니~

넘 근사한 또 하나의 요리가 탄생했네요^^

 

카레새우두부찜은 오븐에 찔 경우에는 약간 카레가루를 적게 넣어야 할것 같아요..

용량대로 넣었더니.. 조금 짜네요 ㅠㅠ(아님 물을 약간 첨가해도 좋을것 같아요)

찜통에 넣고 찔 경우엔 부드러워서 더 맛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구요^^

 

가지구이의 맛이 넘 예술이었네요^^

야채와 토마토, 발사믹드레싱의 조화가 잘 어우러지고~ 쫀득한 가지의 느낌.

간도 입맛에 딱 맞아 넘 맛있었어요^^

짝꿍도 가지 요리가 제일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새콤한 초계탕...

웬지 먹으면 먹을수록 날씬해질것 같은 기분이 드는 뷰티칼로리면을 이용해서

만드는데도 오래 걸리지 않고, 만드는 법도 가장 쉬웠답니다^^

더운 날씨 요거 한그릇 먹고 나면~ 더위가 싸악 가실것만 같은~

얼음동동 넘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언제 김밥을 이렇게 준비하셨는지~ㅋㅋ

만든 3가지의 요리와 김밥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왔네요~~ㅎㅎ

 

매번 만들어 먹는 밥반찬에서 벗어나서 좀더 새로운 반찬을 먹어보고 샆을때~

무리한 다이어트는 아닐지라도 더 이상의 살찌는 것은 용서가 안된다고 느껴질때~

입맛없는 여름철... 뭔가 새로운 요리로 더위를 달래고 싶을때~

 

카레새우두부찜, 흰살생선과 가지구이, 새콤한 초계탕...만들어서~

온가족 식탁에 모여 앉아 오손도손 이야기꽃 피우며^^

웬만한 레스토랑 음식에 버금가는 요리들로

즐거움 가득, 행복 가득한 식탁 꾸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