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여행·나들이

[기차여행]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가을나들이 장소로 추천

방울이사랑 2014. 10. 26. 01:21

 

 

주말 가을나들이로 다녀 온 익산.

천안으로 이사와서 좋은점은...천안이 국토의 중앙에 위치하다보니

서울로 올라가기도 편하고~ 남부지방으로 내려 가기에도 부담이 없는 거리 ㅋㅋ

더군다나 천안엔 KTX나 새마을, 무궁화, 누리로호를 이용할수 있는지라

더욱더 마음에 든답니다^^

 

오늘도 민재랑 둘이서 하는 기차여행~

차 막힐 걱정없이~ 주차 걱정없이~ 그보다 더 중요한건 멀미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멀미가 심한 전....귀미테 없이는 장거리 이동을 못한다는 ㅠㅠㅠㅠ

 

다만 한가지 불편한점은... 지방은 대중교통이 자주 없어서 최소 한시간은 기다려야 한다는 점 ㅠㅠ

 

 

 

 

 

오늘도 익산역에서 미륵사지 관람 후...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가 열리는 중앙체육 공원으로 이동하는데...

차가...차가...안온다는 ㅠㅠㅠㅠ

12시 17분 차를 타려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파란글씨는 2,4째주 토요일은 운휴 ㅠㅠㅠ

 

어쩔수 없이 1시 2분 차를 타려고 했는데....차가 안오길래...

옆에 기다리는 학생에게 물어보니...ㅠㅠ 여기서의 시간표가 아니라 함열이라는 곳에서의 출발 시간인지라...

미륵사지 역에서는 여기에 20여분을 더해서 기다려야 한다고 하네요 ㅠㅠ

결론은 1시간 30여분을 기다렸어요 ㅠㅠ

 

 

 

 

 

 

익산역에서 가시는 분들 위해서~ 가는 방법 알려드려요^^

익산역에서 나오면 대각선으로 보이는 '아름다운 약국'앞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이용하면 된답니다.

 

 

 

 

미륵사지에서 1시간 30여분을 기다린 끝에 도착한 중앙체육공원

(버스로 30여분 정도 걸립니다)

가을 햇살 따사로운 것이~ 나들이객들이 정말 엄청 많았어요

발디딜틈이 없을정도로요^^

아마도 익산시민들 모두 모였나봐요~~ㅎㅎ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기간 10월24일~ 11월2일

장소 중앙체육공원

입장료 무료

 

주변 주차장을 비롯하여 도로가 완전 꽉꽉 막히는 것을 보면서

기차 타고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이번 주말 가시는 분들은 웬만하면 대중교통이 더 나을듯 싶어요

주차하면서 행사장 들어가면서 정말 차가 많이 막히거드요

 

 

 

 

 

축제 기간 초인지라 아직 국화가 만개하지는 않았어요

이번 주말쯤이면 만개해서 더 예쁠것 같은데

비 예보가 있어서 ;;;

 

 

 

 

 

 

 오후 햇살이 따뜻하기는 하나...물이 많이 차가울 법도 한데

몇몇아이들은 물이 차지도 않은지 발 담그고 노는것이~ 마치 한여름 풍경을 보는 듯하네요^^

 

 

 

 

 

음악분수 가동되는 시간 아이랑 둘이 앉아서 한참을 쳐다 보았네요^^

간혹 떠오르는 무지개에 환호하면서 말이죠~ㅎ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에서는 다양한 국화축체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고

주변 먹거리장터에서 갖가지 음식들을 먹을수 있더라구요^^

 

점심을 못 먹은지라... 주변 식당을 찾을수 없어서 아이랑 장터국수 두그릇 주문해서 먹었더니...

맛은 그닥 ㅠㅠㅠㅠ 배고픔에 먹었네요^^

 

간혹, 국화꽃다발을 구입해서 들고 다니던 분들이 있어서

저도 한다발 구입하고 싶었었는데...

기차표는 구입해 놓았으나...버스 시간을 또 얼마를 기다려야 할지 몰라

그냥 나오고 말았는데요....여전히 아쉽네요 ㅠㅠ

 

이번 주말 비록 비예보가 있기는 하나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가을나들이 장소로 추천해 드려욤!!!!

2014년 10월 25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