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여행·나들이

동양 최대 좌불상이 있는 천안 태조산 각원사(천안 6경)

방울이사랑 2014. 10. 13. 02:18

 

 

 

 

 

**태조산 각원사**

천안의 진산인 태조산에 자리한 각원사는

남북통일 염원 사찰로 동양최대의 청동 좌불상, 대웅전, 성종 등이 유명하답니다.

 

 

 

 

 

동양 최대의 청동 좌불상을 만나러 가는 길...

203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한답니다.

백팔번뇌, 관세음보살의 32화신, 아미타불의 48소원 및 12인연과 3보 등

불법과 관계있는 숫자를 합하여 정한것이라 합니다.

 

그냥 올라가면 힘들겠죠~ㅎ

민재랑 둘이서 가위바위보 하면서 이기면 다섯계단씩....

다리 아픈 줄 모르고 올라갔네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와 있어서 깜놀했네요^^

우와~~~진짜 크다!!!하면서 감탄에 젖어 있을 무렵....

각원사에 대한 해설이 있다고 해서 교육실로 gogo~~~

 

 

 

 

이분께서 각원사와 좌불상에 대한 간단 소개를 해 주셔서

민재랑 둘이~ 끄덕끄덕 하면서 열심 들었네요^^

 

 

 

 

 

1977년 제일교포 김영조씨의 단독시주로 세워진 동양 최대의 좌불상.

높이 12m, 둘레 30m, 무게 60t에 이르며 손톱의 길이가 30cm라니...

엄청난 크기임을 알수 있죠~ㅎ

다리사이의 폭은 10m.

귀의 크기도 알려 주었는데.... 요건 까망까망 ㅋㅋㅋ

 

 

 

 

 

각원사 대웅보전.

대웅전으로서는 국내에서 규모가 가장 큰 법당입니다.

1996년 완공되어~ 전체적으로 깔끔하며..

가운데 석가모니불을 중심으로 좌우로 대자대비 관세음보살, 대성 자모 관세음보살이 있어요.

 

 

 

 

에밀레종 보다도 더 큰 성종이 있는데요...

출입이 안되는지라 못 보고 왔어요 ㅠㅠ

 

 

 

 

 

각원사에서 내려오는 길...

시절을 잘 모르듯 개나리가 피어 있네요^^

덕분에 민재랑 둘이서 '꼬까신 하나'를 부르면서 내려 왔답니다~~~ㅎㅎ

 

개나리 노오란 꽃그늘 아래

가지런히 놓여있는 꼬까신 하나~

아기는 사알짝 신 벗어 놓고

맨발로 한들한들 나들이 갔나~

가지런히 놓여있는 꼬까신 하나♪♪♪♬♬ 

2014년 10월 12일 일요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