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여행·나들이

전주한옥마을의 필수코스~ 전동성당!!!!

방울이사랑 2014. 10. 10. 18:41

 

 

탈!! 탈!! 탈!!! 많았던 나의 첫 전주여행

엄청 많이 기대하고 출발했는데;;; 넘넘 많은 인파와 갑작스런 아이의 복통에 ㅠㅠ

넘넘 힘들었던 나의 전주여행!!!

 

 

 

 

이번 여행길은 코레일관광개발과 함께 하는 단체관광열차를 이용해서 다녀왔답니다.

며칠전 위메프에서 해당 여행 상품을 판매하길래~

오호 쾌재라 노래 부르며 예약했드랬죠~ㅎ

 

 

 

 

 

오늘의 여행일정과 1인 5천원권의 재래시장 상품권인 온누리상품권이 제공되었어요.

여행은 개별자유여행으로 가이드가 동반되지는 않으나

진행용원들이 함께 탑승하여~ 여러가지의 정보를 알려주네요^^

예를 들면 단체관광이다 보니...차량의 탑승시각이나 장소~

약간의 해설정도를 해 준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정말 어마어마한 인파에 깜짝 놀랬어요

대한민국의 모든 사람들이 전부 전주한옥마을에 온 줄 착각했답니다 ㅋㅋ

이 곳 전동성당도 에외는 아니고

정말 북적북적 ㅠㅠ 놀이공원 보다도 더 사람들이 많은것 같죠 ㅋㅋ

 

 

 

 

 

**전동성당**

전주한옥마을 중간 부분쯤에 경기전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 중 하나로 꼽히며

로마네스크 양식의 웅장함을 보여주며

호남지역의 서양식 근대 건축물로는 가장 오래된 것이랍니다.

 

 

 

 

 

둥근 천장과 스테인드글라스가 넘넘 고급스럽고 예쁜 성당의 내부입니다.

들어갈수 없어서 밖에서 찍어 봤어요^^

 

 

 

 

 

 

 

성당 앞의 하얀 그리스도상입니다.

"고생하며 무거운 짐을 지고 허덕이는 사람은 다 나에게로 오너라

내가 편히 쉬게 하리라."

 

천주교신자가 아니지만 참 좋은 글귀와~

두 팔 벌린 그리스도의 모습에 웬지 모르게 푸근함이 밀려 옵니다^^

 

넘넘 많은 인파에 ... 어찌할 바를 모르다 ㅠㅠㅠ

이 아름다운 성당의 모습을 몇 장 밖에 못 찍고 그냥 왔다는 ㅠㅠ

왜 그랬지?? 왜 그랬냐고요 ㅋㅋㅋ

이 먼거리를 언제 또 다시 와보겠다고 ㅠㅠㅠㅠ

 

그래도 이런 아쉬움이 조금이라도 있어야 담을 기약할수 있으려나 ~~~ㅋㅋㅋ

 

 

2014년 10월 9일 한글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