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여행·나들이

[내포] 충남도청신도시 홍보관 유채꽃

방울이사랑 2015. 4. 24. 22:53

 

2015년 4월 24일 금요일

 

 

 

* 충남도청 신도시 홍보관 유채꽃 *

 

 

 

 '자자~ 포근한 이불속이 넘 좋잖아~'하고 유혹하는 악마와

'안돼!!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해야지~!!'하고 채찍질 하는 천사사이에서

고민고민하다 나선 길.

 

오늘은 내포시 충남도청신도시 홍보관 주차장에 유채꽃밭이

조성되었다는 소식을 접했기에~

상큼한 유채향에 취하고 왔답니다~!!

 

 

 

 

 

 

내포신도시 홍보관 주차장에 조성되어 있는 유채꽃밭은

내포신도시 원주민단체와 이주기관 직원 간 화합과 상생발전을 위해

마련한 곳으로

어제는 이곳에서 '제1회 유채. 청보리축제'가 열리기도 했었어요.

 

아침 tv프로에서 행사 내용을 접하기는 하였으나

어제는 집에서 자자는 악마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한 하루였거든요 ㅋ

 

 

 

 

 

 

끝없이 드넓게 펼쳐진 유채꽃 천국 내포신도시~

은은하고 매혹적으로 풍기는 유채향에

혼자서 콧노래 부르며~ 그 향기에 취해 걸어다녔는데요

 

아직 입소문이 나지 않은 곳이어서인지 조용한 분위기에서

혼자 사색하며 한참을 걸어 다녀보았답니다.

 

 

 

 

 

 

제주도의 유채꽃 유채꽃~ 하길래... 무슨 꽃인가 했더니

결혼 후 간 제주도에서 확인 한 유채꽃은....

제가 시골에서 살았을때 앞마당에서 흔하게 키웠던 ~ 흔하게 보았던

그리고는 먹어도 보았던...

시골에서 '하루나'라고 불리던 식물이었네요.

 

유채꽃을 일본어로 하루나라고 한다는데

아마도 어릴적 일본에서 사셨던 친정부모님 때문이었을것 같네요.

 

 

 

 

 

 

서울에서 살때는 구리 유채꽃축제를 꼬박꼬박 다녀오곤 했었는데요

천안으로 이사와서 못 가는 아쉬움이 많았었는데

이렇게 천안근처(근처라고 하기엔 넘 먼거리 ㅠㅠ)에서도

유채꽃 천국을 만나볼수 있다니~

괜시리 향수에 젖어 봅니다~~~ㅋㅋㅋㅋ

 

 

 

 

 

 

 

 

 

저 멀리 보이는 건물이 충남도청이라네요.

 

 

 

 

 

충청이와 충나미~ 안늉~~ㅎㅎㅎㅎ

 

 

 

 

 

 

 

 

 

 

 

유채. 청보리 축제라 하여 청보리도 있을 줄 알았는데...

유채꽃만 있어서 다소 아쉬움이 남았어요 ㅠ

유채꽃이 한창 만개한지라 이번주말까지는 예쁘게 핀 유채꽃을 보며

봄을 만끽할 수 있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