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전시,체험학습

한국잡월드 청소년체험관 이용하는법

방울이사랑 2015. 9. 8. 09:54

 

 

 

 

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

분당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너무 멀어서 갈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여름방학 숙제로 직업체험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지라

개학을 이틀 앞두고 딸아이랑 함께 찾았답니다~

ㅎㅎ 역시 개학숙제는 몰아서해야 제맛이죠~ ㅋㅋ

 

 

나들이 날짜: 2015년 8월 16일 일요일.

 

 

 

 

 

직업체험관은 서울의 키자니아도 있지만...

키자니아와 한국잡월드가 다른점은 잡월드는 어린이체험관과 청소년체험관이

나누어져 있어서 연령대별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용권 구매는 현장구매도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인기체험은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는지라

미리 방문일을 정해서 인터넷예약 후 방문하기를 추천해 드려요^^

 

 

 

 

 

인터넷예약 후 이곳에서 발권을 하면 목걸이(조이태그)를 줘요.

조이태그는 정보가 입력되어 있는지라

아이가 체험하면서 목에 꼬옥 걸고 다녀야해요^^

 

 

 

 

 

청소년체험관은 조이태그 읽히면서 아이만 입장할 수 있어요.

 

 

 

 

 

청소년체험관은 60분 체험으로.. 하루 5가지의 직업을 체험해 볼수 있답니다.

 

 

 

 

↓↓↓↓↓↓↓↓이용요금 참고로 올려드려요^^ 

하나의 직업을 체함하면 9.000원(입장료 3.000원 포함)

두개의 직업을 체험하면 9.000 + 6.000원... 즉 15.000원(입장료는 한번만 내면 되거든요)입니다.

1개의 체험실을 추가할때 마다 6.000원씩만 내면 된다는 것이에요^^(주말 및 공휴일)

 

 

 

 

 

학부모는 아이들이 입장 후 별도의 투어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단체로 함께 이동해야 한답니다.

 

청소년체험관은 42개 체험실, 66개의 직업을 체험해 볼수 있는데요

66개의 직업을 체험해보면서 나에게 맞는 직업이 무엇인지 찾아 보면서

진로결정에 도움을 받을수 있을것 같아요^^

 

 

 

학부모투어시 체험실은 아이들의 교육에 방해가 되지 않는선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기에

저도 몇가지의 체험실을 찍어 봤어요.

 

 

 

 

 

미래의 멋진 119구급대원들 모습.

딸아이도 구급대체험을 권하기도 했지만 이번엔 아이가 해보고 싶다는 체험을 하기로 했어요^^

 

 

 

 

 

 

 

 

 

아이들이 참 진지하게 수업을 받네요~~

 

 

 

 

 

 

 

 

항공승무원 체험은 아이들이 체험하는것을 볼 수 없는지라;;;

비행기만 찍어 봅니다^^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수 있어요.

 

 

 

 

 

 

 

 

학부모들은 이렇게 정해진 시간동안만 이동하면서 아이들 체험하는 모습을 볼수 있어요.

 

 

 

 

 

 

 

 

 

 

 

 

 

 

 

 

 

 

딸아이가 오늘 체험할 직업은 헤어아티스트에요.

아직은 공부보다는 외모를 가꾸는데 더 신경을 쓰는 연령이다보니..

헤어와 네일에 관심이 많답니다 ㅋㅋ

2학기때부터는 공부에 좀더 뜻을 두겠다고 하니~ㅎ

기다려봐야겠어요^^

 

 

 

 

 

 

첫번째 체험실을 2부로 예약한지라... 푸드코트에서 돈까스로 점심을 먹고

1층 휴게실에 앉아서 쉬고 있어요.

 

참고로 푸드코트 가격이 조금 쎕니다;;;

맛은 괜찮은데 말이죠 ㅋ

 

 

 

 

점심 먹은 후 항공승무원 체험을 했어요.

항공승무원은 학부모투어 시간에 못 들어가 보는 체험실인데요

대기실에 앉아있다 보니...아이들 움직이며 체험하는 모습이 순간적으로 보여 땡겨서 찍어 봤어요^^

 

 

 

 

 

청소년 대상으로 진로설계관 진로여권이벤트가 있어서

딸아이도 급하게 참여해 보기로 했어요.

 

진로설계관은 별도의 예약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할수 있는데요

조이태그에 정보를 입력해야만 된답니다.

 

 

 

 

 

 진로설계관에서 진로여권이벤트 응모하고 별자리가 그려져 있는 물병획득했어요 ㅋㅋ

진로설계관에서 필수코스2개와 선택체험2개를 완료해야만 하는데요

약2시간이상 소요된답니다.

 

 

 

 

 

진로설계관에서 미션수행하느라 예정된 시간을 훌쩍 넘겨

바쁘게 움직이다 보니...조이태그를 그냥 목에 걸고 왔더라구요;;

순간 어떻하나? 당황하고 있었지만

ㅎㅎ 이렇게 나가는 문 입구에 조이태그를 걸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키자니아는 어린친구들하고 같이 체험을 해야 하는지라

아이가 어렸을때를 제외하고는 초등고학년만 되도 싫어하는데요

이곳 키자니아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별도로 운영되기에

딸아이가 참 많이 만족해 했어요.

 

다음에 또 오자고 하는데....집에서 너무 먼지라;;;

고민이 앞섭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