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공주네 이야기/전시,체험학습

[전시] 스팀펑크아트展

방울이사랑 2014. 3. 11. 16:20

2014-03-09 토요일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햇살은 따뜻하면서도~ 찬바람이 강하게 불어 넘넘 추운 주말

민재랑 함께~

환상 여행 다녀왔답니다^^

 

 

 

 

민재랑 함께한 환상 여행은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스팀펑크아트전'을

다녀온것을 말하는 거랍니다~~^^

 

 

 

 

'스팀펑크아트전'은

19세기 빅토리아 시대의 아날로그적 향수와 기계적 미학을

하나의 예술로 승화시킨~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작품이 모여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전시라는데요~

입장티켓의 그림만으로도 어떠한 전시일까?

한층 기대됩니다^^ 

 

 

 

 

 

스팀펑크아트전..

놋쇠, 구리, 가죽 등의 독특한 질감을 가진 재료들과

증기기관의 톱니 바퀴와 태엽 등

기계적 요소들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어 보는 내내

감탄을 자아내게 한답니다^^

 

기술과 상상의 환상적인 결합~

예술과 발명의 흥미롭고 심오한 교차~

증기 시대의 환상과 낭만이 가득한 ..

스팀펑크의 세계로 출발해 볼까요~~ㅎ

 

아... 전시장 내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한지라 저도 몇장 찍어 봤습니다^^

 

 

 

 

 

 

 

 

남자들의 로망! 스팀펑크 바이크

 

 

 

 

 

 

 

배낭형 날개?

산행시 조난 당하면 날아오를수 있는건가???

음하하~~ 환상 여행 떠나왔다고~ 멘탈도 환상에 젖어 있네요 ㅋㅋ

 

 

 

 

전시 작품 중에서 제가 정말 갖고 싶었던

토끼?와 올빼미...

실물로 보면 얼마나 귀엽고 앙증맞던지~~~~ㅎㅎ

 

 

 

 

만화 영화 속에서 많이 봐왔던 비슷한 로봇들. 

 

 

 

 

스팀펑크 토이(스팀펑크 스타일이 정교하게 재현된 구체관절인형)

 

 

 

 

이 으시시한 인형은 뭘까?
팀버튼의 유령 신부를 보는 듯합니다 ㅋㅋ
 
전 이 스팀펑크아트전을 보면서 왜 자꾸 팀버튼이 떠오를까요~~ㅎㅎ

 

 

 

 

 

레고를 이용해서 이런 멋진~ 코끼리 작품을 만들다니...

놀라울따름입니다^^

 

 

 

 

 

 

기계에 생명을 불어 넣어 금방이라도 날아오를듯한 큰부리새?

 

 

 

 

 

스팀펑크아트전에서의 기념품샵

 

 

 

 

 

가격이 모두 후덜덜합니다ㅠㅠㅠ

어찌나 비싸던지...

 

 

 

 

 

그냥 둘러만 보다 발견한 아주 멋진~ 머리띠^^

어린 왕자에서 본것과 비슷한 고글...

괜시리 반가워서 한번 찍어 봤는데요... 차마 가격은 못 물어봤네요 ㅋㅋ

 

세계 최대 규모이자 국내 최초로 과거, 현재, 미래를 시간여행 하듯~

둘러 볼수 있는 스팀펑크아트전.

전시회라면 고개를 살래살래 흔드는 저희집 꼬맹이도

이번 전시회는 넘넘 재미있다고 메모까지 하면서 둘러 보더라구요~~ㅎ

 

사실... 스팀펑크라는 예술에 대해서 잘 모르고 왔기에

별 기대를 안했었는데요..

전시회를 둘러보고 나니.. 정말이지 먼길 달려온 보람이 있는...

그런 전시회였답니다^^

 

꼬맹이가 오디오가이드 대여를 못하게 해서;;;

오디오가이드를 이용하지 못한 아쉬움이 넘넘 크네요;;;

 

담에 예술의전당에 가는 기회가 생기면 다시 한번 더 둘러보고 싶네요~

그때는 오디오가이드를 대여해서 말이죠~ㅎ